2026 01+02 Vol.219

‘배우 최수종, 하희라, 이원종’ 평화통일 홍보대사 위촉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화통일 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민주평통은 ‘국민과 함께 만드는 평화 한반도’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12월 17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제22기 민주평통의 평화통일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난 2025년 12월 17일(수), 배우 최수종, 하희라, 이원종이 제22기 민주평통 평화통일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위촉식에서는 배우 최수종, 하희라, 이원종이 제22기 민주평통 평화통일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위촉패는 이해찬 수석부의장이 전수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최수종 배우는 “평화는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나가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국민과 함께 평화의 길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희라 배우도 “일상 속에서 함께 평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같은 곳을 바라보며 같은 마음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다짐을 전했다.

이원종 배우 역시 “평화공존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며 국민 속으로 들어가 평화의 가치를 함께 나누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세 배우는 오랜 기간 대중에게 신뢰받아 온 인물들로, 연기 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이어오고 있다. 민주평통은 이들이 가진 공감력과 소통 역량이 국민과 함께하는 평화공존과 공동성장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22기 민주평통은 평화통일 홍보대사들과 함께 ▲평화·통일 인식 확산 캠페인 ▲청년·여성 대상 평화통일 프로그램 ▲인터뷰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