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Vol 1912022.09.

평화통일 QUIZ

공감! 『평화+통일』
9월호 독자 참여

평화통일 QUIZ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퀴즈
① 윤석열 대통령은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의 비핵화 단계에 따라 경제와 민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는 OOO OO을 제안했다.
② 인도양의 작은 섬나라 OOOO는 2002년 공식적으로 독립한 21세기 최초의 신생 독립국이다.

의견
① 9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의견 보내주실 곳

퀴즈 정답과 독자 의견을 보내주세요. 매달 5분께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과 의견 보낼 곳: monthly_peace@naver.com
발송 기한: 9월 20일까지




8월호 평화통일 퀴즈 정답

① 글로벌 중추국가
② 나로호




8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8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분석|한국형 뉴 스페이스 시대를 열다
얼마 전 대한민국의 독자 기술로 만든 첫 우주 발사체 누리호가 나로우주센터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되면서 한국형 뉴 스페이스 시대가 활짝 열렸습니다. 우주 산업을 미래 성장엔진으로 키워내기 위해 지금부터 국가적 총력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김동석(서울 동대문구)

진단|나토(NATO) 정상회의와 한·미·일 협력
이번 나토 정상회의를 통해 몇 년간 소원했던 한일 안보협력관계 복원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소식이 가장 반가웠습니다. 한·미·일 협력강화를 통해 한반도에서 굳건한 대북 억제력이 확보되기를 기대합니다. + 이인식(대전 서구)

우리고장 평화통일 기행|행운 가득, 한반도 중심 도시 포천
이번 여름휴가는 어디로 갈 것이냐는 아내의 물음에 포천 평화통일 기행 기사가 생각나 이야기했더니 가족 모두 찬성했습니다. 스릴과 모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늘다리에서 절경을 만끽하고 평화의 숲길에서 평화통일의 마음을 기원하고 오렵니다.+ 김성우(강원 춘천시)

그린 한반도|멸종위기의 한반도 야생동물
요즘 환경의 변화로 인해 멸종되는 생물이 많아지면서 DMZ의 생태학적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야생동물을 집중 조명해 생태 통일이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멸종위기종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이기재(경기 성남시)

평화톡 통일톡|‘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한 여성 평화통일 어울림’
제주도에서 찍은 사진들을 보면서 남한에 와 열심히 생활하고 뿌리를 내린 북한이탈 여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이제는 일상에서도 북한이탈주민을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는데 해당 기사의 내용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이정호(충북 청주시)




#이달의 평통 한 컷_이런 사진도 있어요!

『평화+통일』을 멋지게 장식할 ‘평통한컷’을 찾습니다.
최근 촬영한(1~2개월) 사진을 ‘#평통한컷’ 태그를 달아 SNS에 올려주세요.
매달 5분께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