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Vol 1902022.08.

평화통일 QUIZ

공감! 『평화+통일』
8월호 독자 참여

평화통일 QUIZ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퀴즈
① 정부가 새로운 국가 비전으로 제시한 OOO OOOO는 한국의 정체성, 국격 등을 전제로 세계에 기여하고자 하는 비전을 의미한다.
② 지난 6월 21일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OOO KSLV-Ⅱ가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의견
① 8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의견 보내주실 곳

퀴즈 정답과 독자 의견을 보내주세요. 매달 5분께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과 의견 보낼 곳: monthly_peace@naver.com
발송 기한: 8월 20일까지




7월호 평화통일 퀴즈 정답

① 9
② 평화바람길




7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7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그린 한반도 | 말라리아의 한반도 대공습
이제는 사라진 줄만 알았던 말라리아가 아직 접경지를 중심으로 높은 발생률을 보인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하루빨리 남북 공동협력으로 꾸준하고 안정적인 질병 관리를 통해 말라리아가 종식되길 바랍니다. + 이지현(경기 안성시)

우리고장 평화의 길 | 한라에서 백두까지 부는 평화 바람 제주 ‘평화바람길’
기사를 보니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네요.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가 한라에서 백두까지 평화가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조성한 평화바람길에서 통일의 의미와 필요성을 되새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강영숙(인천 부평구)

세계는 지금 | 말라위에 봉사 어벤져스 떴다
아프리카의 심장 말라위에서 펼치는 민주평통 위원들의 활약상이 감동적이었습니다. 앞으로 평화적인 통일이 되는 그날까지 변함없는 뜨거운 열정으로 활약해 주기를 힘차게 응원합니다. + 강주찬(부산 기장군)

평화 사랑채 | 통일 공론의 장에서 통일을 디자인하다
통일미래 리더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2022 통일 모의 국무회의 경연대회’ 기사를 읽으며, 앞으로도 미래 통일 한반도의 주역이 될 청년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논의의 장(場)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해봅니다. +김은경(경기 하남시)

2030 남북관계 취업노트 | 한반도 평화로 가는 길목에서 통일을 연구하는 사람들
통일연구원 직원 두 분의 인터뷰가 흥미로웠습니다. 조금은 생소한 통일연구원의 업무와 입사한 계기, 입사를 위한 준비 등 상세한 내용이 통일연구원에서 일하는 직업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황석영(충북 충주시)




#이달의 평통 한 컷_이런 사진도 있어요!

『평화+통일』을 멋지게 장식할 ‘평통한컷’을 찾습니다.
최근 촬영한(1~2개월) 사진을 ‘#평통한컷’ 태그를 달아 SNS에 올려주세요.
매달 5분께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