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Vol 1882022.06.

평화통일 QUIZ

공감! 『평화+통일』
6월호 독자 참여

평화통일 QUIZ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퀴즈
① 2022 세계 여성위원 컨퍼런스는 ‘여성이 열어가는 새로운 OOO’를 주제로 개최됐다.
② 남북 공유 하천은 OOO과 북한강이다.

의견
① 6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의견 보내주실 곳

퀴즈 정답과 독자 의견을 보내주세요. 매달 5분께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정답과 의견 보낼 곳: monthly_peace@naver.com
발송 기한: 6월 20일까지




5월호 평화통일 퀴즈 정답

① 통일교육주간
② X




5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5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국제 | 대러시아 경제제재 파장과 세계 경제 전망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러시아에 가하는 경제제재를 보다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루속히 전쟁이 중단되어 경제협력이 복원되는 때가 오길 바랍니다. + 유정희(인천 남동구)

분석 | 팬데믹 시기 글로벌 보건외교와 북한
최근 매스컴에서 북한의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하다고 하는데, 동포애와 인류애 차원에서 도움의 손길에 인색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아울러 국제사회의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한 외교적 노력도 함께 병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재범(서울 노원구)

평화통일 공공외교 | 평화통일을 위한 날갯짓 피스메이커스
피스메이커스 청년들이 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젊음이라는 힘과 열정을 가지고 타지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의 중요성과 당위성을 알리며, 조금씩 주변을 바꾸어 나가고 있는 피스메이커스의 꾸준한 날갯짓이 언젠가는 평화·통일의 큰 결실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기학(경기 평택시)

2030 남북관계 취업노트 | 국제적십자위원회 한국사무소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서 세계적으로 냉전의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평화의 가치가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평화를 위해서 헌신하는 삶을 살아오신 분들의 이야기를 보며 우리에게 다시 찾아올 평화의 희망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이종민(인천 부평구)

평화통일 현장 | 제10회 통일교육주간 ‘하나되어 봄’
학교와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과 함께 분단과 통일문제를 이해하고 통일 한반도의 미래비전을 그려보는 제10회 통일교육주간 '하나되어 봄'의 의미가 참 좋았습니다. 한반도에 평화를 부르고 우리 마음에 화해를 심어온 평화·통일 현장 소식에 현장에 있는 듯한 울림을 전해 받은 듯 기뻤습니다. +강예숙(인천 연수구)




#이달의 평통 한 컷_이런 사진도 있어요!

『평화+통일』을 멋지게 장식할 ‘평통한컷’을 찾습니다.
최근 촬영한(1~2개월) 사진을 ‘#평통한컷’ 태그를 달아 SNS에 올려주세요.
매달 5분께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